본문 바로가기

꿈풀이/♠ 자연

홍수가난꿈, 물이 넘쳐나는 꿈, 물이 많은 꿈


홍수가난꿈, 물이 많은 꿈

♠ 일반적으로는 꿈속에서 홍수가 나는 경우나 물이 넘쳐나는 꿈은 혼란스러운 감정, 부정적인 감정이 증가하고 있음을 상징한다. 불안, 두려움, 분노, 탐욕, 질투심, 좌절감 등의 감정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음을 뜻한다.


♠ 또한,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이 발생하는것을 예고할수도 있으며, 건강에 이상이 발생하거나, 가족이나 집안에 문제가 생기는것도 암시할 수 있다.



♠ 당신이 사는 집에 물이 넘쳐나는 경우나, 홍수가 난 경우는 집안의 위기를 나타낸다. 가족들의 신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, 가정경제나 가족관계의 위기, 친척이나 집안에 흉사가 있을지도 모른다.


♠ 대체적으로 홍수가 나는 꿈은 나쁜 흉몽으로 해석하는 경향이 많지만, 상황에 따라선 좋은 길몽으로 보는 경우도 있다. 물색깔이 검은색에 가까울수록, 즉 탁하고 더러울수록 나쁜꿈이 되지만, 거울처럼 깨끗하고 투명하다면 문제해결, 성공과 목표달성, 관계의 회복 등을 의미하는 좋은꿈으로 풀이할 수도 있다.


♠ 그리고 물난리나 홍수가 났는데도 오히려 마음이 안정되고, 행복하거나 기분이 좋다면 삶의 전환기가 다가오고 있다는 신호다. 당신 마음속의 스트레스, 부정적 감정이 사라지고 문제도 해결되며, 삶을 성공으로 바꿔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게 될 수 있다.